TUTCRIS - Tampereen teknillinen yliopisto

Tiivistelmä

본 발명은 생분해성 포장 재료, 이를 제조하는 방법, 및 이 재료로 만들어진 제품을 제공한다. 섬유 기재(1) 위에 공압출된, 더 높은 용융지수의 폴리락타이드 20 내지 95 중량% 및 폴리부틸렌 숙시네이트와 같은 또다른 생분해성 고분자 5 내지 80 중량%를 포함하는 혼합물의 최내층 및 최외층(2,4) 및 더 낮은 용융지수의 폴리락타이드만을 함유하는 중간층(3)을 포함하는 다층 코팅이 있다. 본 발명의 목적은 기재에 대한 우수한 접착력과 코팅의 우수한 가열밀폐성을 유지하면서, 공압출시 기계 속도를 높이는 것이다. 상기 제품은 일회용 음료컵, 보드 트레이, 및 고체 및 액체용 밀폐 카튼(carton) 패키지를 포함한다.